티스토리 뷰

목차



    SBS 금토 드라마인 ‘굿파트너’는 이혼을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이혼 전문 변호사인 차은경과 신입 변호사인 한유리의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이번에는 굿파트너 기본 정보, 등장인물, 공식영상,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굿파트너
    SBS금토드라마 굿파트너

     

    굿파트너 기본 정보

    SBS 금토 드라마로 이혼이 '천직'인 스타변호사 차은경과 이혼은 '처음'인 신입변호사 한유리의 차갑고 뜨거운 휴먼 법정 오피스 드라마입니다.

     

    ✔️극본: 최유나
    ✔️연출: 김가람
    ✔️회차: 16부작
    ✔️방송 기간: 2024년 7월 12일 ~ 2024년 9월 28일(예정)
    ✔️장르: 법정, 오피스, 휴먼, 코미디, 범죄, 미스터리
    ✔️채널: SBS TV, SBS Plus, SBS FiL, DRAMAcube, ENA, ENA DRAMA
    ✔️스트리밍: 웨이브, 넷플릭스
    ✔️시청 등급: 15세 이상
    ✔️출연: 장나라, 남지현, 김준한, 표지훈 외

     

    굿파트너
    SBS금토드라마 굿파트너

     

     

    ✔️굿파트너 홈페이지 바로가기

     

     

     

     

    ✔️굿파트너 대본 리딩 현장 바로가기

     

     

     

     

     

    ✔️굿파트너 넷플릭스 바로가기

     

     

     

     

    굿파트너 등장인물 / 출연진

     

    ✔️굿파트너 차은경 역: 장나라

     

    굿파트너-차은경
    차은경


    43세, 대정로펌 이혼 1팀 파트너 변호사입니다. 17년 차 이혼 전문변호사이자, 대형 로펌 대정의 파트너 변호사인 은경은 존재 자체가 곧 채널이고 매체입니다. 극 효율주의와 완벽주의를 추구하는 은경에게 부하직원들은 늘 직설적인 은경의 태도를 견디지 못하고 줄 퇴사를 이어갑니다.

     

    그런 은경의 세상에 신입 유리가 들어옵니다. 한없이 감정적이고 오지랖 넓은 유리를 보며 이번 신입도 글렀다 생각하려는데, 누구에게도 들키고 싶지 않았던 비밀을 하필 유리에게 들켜버리고 맙니다. 이때의 은경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가장 자신 있다고 생각했던 이혼이 그토록 복잡해질 수 있다는 것과, 유리가 자신의 영원한 굿파트너가 되어줄 거란 사실 역시 말이지요.

     

    ✔️ 굿파트너 한유리 역: 남지현

     

    굿파트너-한유리
    한유리


    27세, 대정로펌 이혼1팀 신입변호사입니다.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한 유리는 대형 로펌의 기업팀에 들어가 중대한 분쟁을 조율하는, 흔히 말해 ‘멋진’ 일을 하는 변호사를 바라왔습니다.

     

    꿈에 그리던 기업팀 입사를 앞두고 입사 첫날 원치 않던 이혼팀에 배정됩니다. 정의감 넘치는 유리에게 스타 변호사 은경은 그저 일은 잘하지만 성격 나쁜 상사이자, 수익만 좇는 변호사로 보일 뿐이었습니다.

     

    은경과 시시각각 충돌하면서 뜻하지 않게 은경의 비밀을 목격하게 된 유리는 자꾸만 은경에게 마음 쓰이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우연한 계기로 예상치 못한 사건을 맡게 된 유리는 은경과 의뢰인들의 삶을 들여다보며, 누구나 언제든지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든든한 굿파트너로 성장해 나갑니다.

     

    ✔️ 굿파트너 정우진 역: 김준한

     

    굿파트너-정우진
    정우진

     

    41세, 대정로펌 이혼2팀 파트너 변호사입니다. 은경의 오랜 후배이자 동료 변호사인 우진은 1년 차 변호사 시절 은경을 사수로 만나 냉철하며 직설적인, 자신과 다른 성향의 은경에게 변호사로서 많은 걸 배워왔습니다. 둘은 민사팀 내에서 부수적으로 처리하던 이혼 사건을 키워 지금의 이혼만 독자적으로 다루는 팀을 만들었습니다.

     

    우진은 은경의 완벽한 파트너로서 합을 맞추며 인간 은경을 존중하고, 변호사 은경을 존경합니다. 은경이 가장 믿는 존재이기도 하며 은경에게 비판 혹은 브레이크를 걸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기도 해서 그야말로 이혼팀의 살림꾼으로서 꼭 필요한 존재이지요.

     

     

     

    ✔️ 굿파트너 전은호 역: 표지훈

     

    굿파트너-전은호
    전은호


    29세, 대정로펌 이혼2팀 신입변호사입니다. 은호는 틈만 나면 퇴사자가 생기던 이혼팀에서, 현재 유일하게 남아있는 신입 변호사입니다. 쾌활한 성격으로 분위기 띄우는 데에 도가 튼 은호는 상대방의 감정을 빠르게 캐치할 수 있는 눈치 백 단의 소유자입니다.

     

    큰 사고 없이 승승장구할 일만 남은 줄 알았던 은호. 하지만 유리와 함께 밤낮으로 사건에 치이며 삶의 깊이에 대해 더욱 신중히 생각해 볼 기회를 얻게 됩니다.

     

    ✔️ 굿파트너 김지상 역: 지승현

     

    굿파트너-김지상
    김지상


    45세, 은경의 남편이자 내과의사입니다. 지상은 동네 병원에서 페이닥터로 일하며, 동시에 대정 로펌의 의료자문도 맡고 있습니다. 원체 자기주장이 강하지 않은 사람이라, 늘 다른 사람에게 자신을 맞춰가는 게 익숙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목표 의식이 뚜렷하고 진취적인 은경에게 한눈에 반했고, 짧은 연애였음에도 은경과의 미래에 확신을 가졌습니다. 은경이 자리를 잡으면 더욱 행복해질 거라 믿었던 것도 잠시, 자신은 아래로, 은경은 위로, 그 간격은 더는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로 벌어져갔습니다.

     

    그제야 지상은 깨달았고, 후회합니다. 은경의 미래는 커질 일만 남았으나 자신의 미래는 더욱 컴컴해질 일만 남았단 것을요. 더는 은경의 그림자가 아닌, 내 인생을 찾아야겠단 욕망이 밀려옵니다.

     

    ✔️ 굿파트너 최사라 역: 한재이

     

    굿파트너-최사라
    최사라


    35세, 대정로펌 이혼1팀 실장입니다. 은경의 비서인 사라는 대정에 입사해, 은경과 일한 지 10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까다로운 은경의 조건을 맞추기 위해 늘 한발 먼저 움직였고, 악착같이 버틴 끝에 결국 은경의 인정을 받아 법률 서면을 보조하는 실장 자리까지 올랐습니다.

     

    은경은 워너비 그 자체였고, 존경하는 대상이자, 든든한 상사였습니다. 하지만 수석실장을 꿈꾸던 순수한 열정은 점차 부러움이 아닌 질투로 번져가더니 걷잡을 수 없는 속도로 인해 열등감으로까지 바뀌어 버립니다.

     

    ✔️ 굿파트너 김재희 역: 유나

     

    굿파트너-김재희
    김재희


    재희는 은경을 닮아 똑 부러지고, 지상을 닮아 감수성이 풍부합니다. 항상 일에 치이는 은경 때문에 지상과 함께한 시간이 훨씬 길었지요. 친구들의 엄마와는 다른 은경의 역할이 서운하긴 하지만, 지상에겐 넘치는 사랑을, 은경에겐 충분한 경제적 지원을 받으며 부족함 없이 행복하게 자라 왔습니다. 그래서인지 또래보다 야무지고 속도 깊답니다.

     

     

     

    ✔️ 굿파트너 오대규 역: 정재성

     

    굿파트너-오대규
    오대규


    62세, 대정로펌 대표입니다. 변호사가 별로 없던 시절, 운 좋게도 개업과 동시에 사건이 미친 듯이 몰려왔습니다. 덕분에 대정을 큰 위기 없이 지금의 위치에 올려놓을 수 있었습니다. 회사의 평판을 가장 중요시하고, 자신의 권위와 위치를 계속해서 높이려 하지요. 항상 권위적인 태도를 유지하며 무게 잡는, 여느 대표와 다를 바 없습니다.

     

    ✔️ 굿파트너 안 과장 역: 김미화

     

    굿파트너-안과장
    안 과장


    40세, 대정로펌 이혼2팀 비서로서 이혼팀 비서들 중 경력으로나 나이로나 최고참입니다. 눈치가 빨라 로펌 내 소문의 시작이자 끝이라 볼 수 있습니다.

     

    ✔️ 굿파트너 김경숙 역: 서정연

     

    굿파트너-김경숙
    김경숙


    60세, 유리의 엄마로 유리를 끔찍이 아끼며 위합니다.

     

    ✔️ 굿파트너 강상주 역: 김병춘

     

    굿파트너-강상주
    강상주


    63세, 강상주 변호사 사무실 대표입니다. 검사장 출신 전관변호사로서 오대규와는 사법연수원 동기로 그와의 경쟁을 위해서라면 물불 가리지 않고 달려듭니다.

     

     

     

    ✔️ 굿파트너 홍준경 역: 전진기

     

    굿파트너-홍준경
    홍준경


    60대, 재판장으로 매일 같이 재판에 치여 언제나 덤덤한 말투와 태도를 유지하지만, 현명한 식견으로 상황을 판단합니다.

     

    굿파트너 공식 영상

     

    ✔️1차 티저 영상 바로가기

     

     

     

     

     

    ✔️2차 티저 영상 바로가기

     

     

     

     

     

    ✔️3차 티저 영상 바로가기

     

     

     

     

    굿파트너 인물관계도

     

    굿파트너-인물관계도
    굿파트너 인물관계도

     

     

    마치며

    이상으로 굿파트너 기본 정보,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굿파트너’는 이혼을 주제로 한 흥미진진한 드라마로, 차은경과 한유리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드라마는 법정 드라마와 오피스 드라마의 요소를 결합하여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차은경과 신입 변호사인 한유리의 협력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기대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화인가 스캔들 출연진 등장인물, 예고편, 줄거리, 기본 정보

     

    화인가 스캔들 출연진 등장인물, 예고편, 줄거리, 기본 정보

    ‘화인가 스캔들’은 디즈니+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 상위 1% 화인그룹의 상속 전쟁 속에서 나우재단 이사장 '완수'와 그녀의 경호원 '도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이번에

    screenreview.tistory.com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공식영상, 몇부작

     

    낮과 밤이 다른 그녀, 등장인물 출연진, 정보, 공식영상, 몇부작

    ‘낮과 밤이 다른 그녀’는 흥미로운 설정을 가진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20대 여성이 어느 날 갑자기 50대 아줌마가 되어버리고, 낮에는 50대 아줌마, 밤에는 20대 여성으로 살게 됩니다.

    screenreview.tistory.com

     

    “본 포스팅의 사진 및 인용문구, 대사의 저작권은 굿파트너 제작사에 있습니다.”

     

    반응형